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유튜브 이용자 수 CEO왈 "월간 로그인 이용자가 18억 명" 유투브시대

by 푸바오놀이터 2020. 6. 26.
반응형

2년전 5월 수전 워즈치키 유튜브 CEO는 "월간 로그인 이용자가 18억 명"이라고 브리핑 했다.
그야말로 유튜브 전성시대인 것이다.
당시 유튜브의 한국 점유율은 압도적이었다.

.


와이즈앱 자료에 의하면, 모바일 앱 사용시간은,
2018년 4월 유튜브는 258억분 이용했고,
한국사람이라면 대부분 사용하는 카카오톡마져 패했다.
카카오톡은 189억분 으로 2등.
3등은 한국 통합포털로 오랫동안 군림했던 네이버다.
126억분으로 카카오톡에게 밀렸다.
페이스북은 네이버 점유율의 1/3도 못 미치는 40억분이었다.

 

10대의 경우도 유튜브의 전성시대인 것을 알 수 있다.
유튜브 76, 카카오톡 24, 페이스북 16, 네이버 11, 네이버웹툰 7, 캐시워크 4
(단위: 억분)

 

당시 40대, 50대 유튜브 앱 사용량은 2년 전 대비 폭발적으로 증가 했다.

 

비교      40대:50대(단위는 억분)
2016년 3월 10 : 6
2017년 3월 33: 32
2018년 5월 42: 59

 

40대의 경우 4배 껑충,
50대의 경우 무려 10배 껑충

 

2020년인 지금은 60대 이상의 점유율이 만만치 않다.
개인적인 예상을 하건데, 과거 카페, 블로그등의 글을 읽고 사진을 보는 패턴에서 벗어나,
동영상으로 보기가 편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그렇기 때문에 70대 80대 분들 조차도 유튜브 사용량이 많다.

위의 자료들은 와이즈앱을 통해 얻은 정보로 2년 전 정보이긴 하지만,
2년이 지난 지금 유튜브는 말할 것도 없지만, 새로운 판도라고 하면, 틱톡, 줌 클라우드 미팅(비대면 화상회의 ZOOM, 판매 등),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당근마켓 등이 유의미한 랭킹을 보이고 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