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카페 고유한 별명 바꾸는법에 대해서~!!

by 푸바오놀이터 2014. 5. 2.
반응형

얼마전부터 카페에 들어가면 갑자기 이런 메세지가 뜨지요?

팝업창으로 뜨는 안내문인데요.

카페 고유한 별명 이것을 바꾸라는 것인데요.

 

ID 대신에 사용하는 별명입니다.

앞으로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ID 대신 사용한데요.

그래서 카페마다 별명을 지정해서 사용해야 하는데요.

 

.

 

저는 카페에 가입되어 있는 것이 정말 많아요.

그래서 처음에 몇 카페는 별명 지정하다가 지금은 지정 안하네요.

 

 

 

귀찮기도 하고요.

 

어차피 '5월 중 순차적으로 자동 변경될 예정'이라는 문구가 있네요.

그러니까 일부러 바꾸지 않아도 자동으로 카페 고유한 별명 이것이 바꿔진다는 것이죠.

 

 

 

 

그러니까 귀찮으시면 일부러 카페 고유한 별명 안바꿔도 된다는 것이겠죵.

앞으로 카페도 보안강화가 되나봅니다.

그래도 관리자는 아이디를 볼 수 있는 것이겠죠?

예전에는 회원들이 다른 아이디를 볼 수 있어서 그 부분이 좀 염려되긴 했지만, 앞으로는 걱정 안해도 되겠어요.

마케팅 하는 사람들도 무작위로 카페 회원 리스트를 추출해서 사업에 이용했는데, 그래서 카페 회원리스즈에 보호를 걸어놨었는데 마케팅툴에 그런것까지 뚫어버리는 것이 있더군요.

.

그런데 이제 그런것도 점점 더 힘들어 지겠죠.

나날이 발전하는 카페관리시스템이네요.

대한민국이 IT 강국이긴 하지만 보안에서는 정말 후진국스런 모습이였는데요.

이제라도 개인정보 보호를 철저히하고 보안도 더 강화해서 개인정보 누출이 일어나지 않는 국가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조치는 한 층 강화된 개인정보호라 카페 사용자로서 안심이 되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