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안

신종 스미싱 주의 _ 슈퍼노트급 한번에 털리는 개인정보 충격적~!!!

by 푸바오놀이터 2014. 6. 13.
반응형

신종 스미싱 주의 하라는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쪽에서 확인 후 알게 되었어요.

요즘은 정말 별의 별 사기를 다 치네요.

계속 지능화 되어 가고 있는 사기수법들 정말 끔찍합니다.

 

이건 정말 말 그대로 슈퍼노트급인데요.

 

개인정보가 한번에 털린다는 충격적인 피싱 사이트입니다.

 

인터넷에서는 일명 '슈퍼노트급' 이라고 하는데요.

 

 

이 정보는 안랩에서 처음 밝힌 것이네요.

 

.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웹 사이트 주소(URL) 및 디자인, 원문, 입력화면까지 정상 사이트와 매우 유사하게 만듦.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로 위장한 피싱 사이트의 경우 서류 접수 확인 누르면 캡챠입력 화면이 뜨지만 번호를 입력하지 않거나 틀려도 확인만 누르면 악성 앱이 다운로드 되는 구조.

 

- 전문가도 구별하기 어려운 수준의 고도화된 스미싱 수법으로 공인인증서, ID·비밀번호, 통신사 정보, 문자메시지 등을 한번에 캐낸다는 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신용없는 SNS, 문자매시지 등의 URL을 함부로 확인하지 않기.

모바일 백신을 설치해 주기적 검사 하기.

스미싱 탐지 전용 어플 다운로드 설치 실행.

 

등이 필요하다네요.

 

저도 앞으로 더 주의해야겠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