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C드라이브에 숨어있는 MSOCache 폴더 정체 및 삭제방법에 따른 주의 점

by 푸바오놀이터 2014. 9. 4.
반응형

가끔 폴더 정리를 하면 숨김파일이나 내용을 알 수 없는 폴더가 나오는데 폴더 속을 들여다 보면 어떤 프로그램과 연관이 있는지 알 수 잇습니다.

 

이번에는 하드디스크에 MSOCache 폴더가 생서 되어 있는데 이를 지워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하 조언을 해 드리겟습니다.

 

요점만 말씀드리면 이 MSOCache 폴더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연계된 폴더이며,

"요즘 하드디스크나 SSD 등은 많은 용량의 저쟝량을 자랑하기에 궂이 지울 필요가 없다"입니다.

 

.

 

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관련 폴더는 숨김폴더로 있는데요.

용량은 제 컴퓨터 C드라이브 스샷에서 보이다 시피 525MB 입니다.

컴퓨터에 설치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 그룹별 용량에 따라 이 용량도 차이가 있다고 봅니다만, 저는 다 설치를했기에 이 정도인데요.

하드디스크 요즘 전체 용량으로 봤을때 500MB 정도는 티도 안나기 때문에 그냥 놔둬도 됩니다.

 

 

 

해당 폴더를 열어 봤습니다.

ALL Users 폴더가 나옵니다.

들어가 봤습니다.

 

 

여러개의 암호같은 숫자의 폴더가 나오는군요.

하나하나 들어가 봤습니다.

 

 

제일 첫 번째 부터 봤더니 아웃룩 관련 폴더네요.

 

 

두번 째, 들어가 봤더니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관련 폴더네요.

 


 

다른 폴더들도 다 들여다 봤는데 모두 오피스 관련 프로그램 이였습니다.

엑셀,파워포인트,MS 워드,MS 엑세스 등입니다.

 

 

.

 

 

 다시 MSOCache 폴더로 돌아왔습니다.

그러니까 이 폴더는 MS Office 2003을 설치하면 자동적으로 생기는 것이고, 저는 오피스 2007 설치했는데 생기더라고요.

 

 

 

[이 폴더를 지우는 방법]

 

강제로 삭제하면 됩니다.

안되면 관리자모드로 변경해서 강제로 삭제하면 됩니다.

 

 

 

 

[삭제 했을 때 문제점]

 

첫째는 MS Office에 새로운 프로그램을 추가하거나 업데이트할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둘째는, MS Office를 새로 설치를 할 수도 없을 수 있습니다.

셋째는 프로그램 추가/삭제와의 연동이 끊어질 수 있으며 이 때문에 제거할 수도 없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답니다.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가능성을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즉, 잘 모르면 "건들지 말라~!!!" 이게 정답인 듯 하네요.

 

 
이 폴더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 깔 때 자동으로 생기는거라 그냥 냅두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