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삼성갤럭시S7 [MTP 연결 허용] 해도 폴더 안열리는 문제 해결 방법 _ 다이렉트케이블(USB) 연결할때

by 푸바오놀이터 2016. 12. 13.
반응형

삼성갤럭시S7 유저라면 참고하면 유익한 정보가 될 것 같아 올려봅니다.

다이렉트케이블(USB) 연결할때 'MTP 연결 허용' 해도 폴더 안열리는 문제 해결 방법을 설명드

리겠는데요.

요즘 컴퓨터 메인보드는 MTP 관련 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삼성에서 지원하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 안해도 다이렉트케이블(USB) 꼽고 MTP 연결 허용만 해줘도 스마트폰에 있는 모든 폴더들을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

 

여기서 대부분 사용자가 필요한 부분은 DCIM 부분의 동영상 및 사진이나 따로 저장한 문서류들을 컴퓨터와 상호 이동하는데 쓰려는 목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하다보면 계속 컴퓨터에 케이블을 연결해서 '허용'해도 팝업만 계속 "디바이스 데이터 접근허용" 이라고 물어오고 또, 허용하면 "데이터 접근할 수 있도록 MTP 연결합니다" 허용하면 물어오기만 반복하다가, 케이블 뺐다가 다시 접속해보고, 스마트폰에서 아예 앨범폴더로 이동해서 몇 번 하다보면 가끔 되기도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물론, 안될때가 더 많죠.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요즘 PC의 메인보드가 MTP 관련 기능 탑재한 경우에 한해서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

삼성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서 써야 합니다.)

 

 

 

이럴때 간단히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설정들어가시고 아래 절차 따라해보세요.

 


디바이스정보(제일 아래에 있음) → 소프트웨어 정보 → 빌드번호란을 계속터치하시면 개발자 모드가 실행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와요.

 

 

 

 

 

 

 

 

 

 


전전단계돌아가시면(왼쪽 상단 왼쪽 화살표 두 번 터치) '디바이스 정보' 위에 '개발자 옵션' 나와요.

개발자 옵션이 생겼죠?

 

 

 

 


들어가서 화면 내려보시면 'USB디버깅' 있어요.
켭니다요.

 

 

 


그리고 컴퓨터랑 연결하면 됩니다요.
그리고 나서 '허용' 눌렀을때 다시 팝업 안열리면 정상연결 된거랍니다.

Phone 라는 것이 생겼다면 정상이고, 안생기면 실패한것입니다.

Phone 안에 스마트폰 내의 모든 폴더 및 관련 소프트웨어 설치현황, 컨텐츠들이 들어 있답니다.

 

갤럭시S7같이 요즘 나오는 신모델들은 보안강화가 더 강력해져서 구형 스마트폰처럼 케이블만 연결하면 마지막 사진처럼 스마트폰 폴더가 열리지 않습니다.

이점 참고 바라며, 이것또한 귀찮다면, 그냥 삼성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를 설치하세요.

저는 설치하는게 귀찮아서용^^

 


마지막으로 정리하자면, 컴퓨터에서 새로 생긴 갤럭시S7 경로로 들어가셔서 원하는 문서나 미디어 컨텐츠 이동시키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