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블로그서비스점검 및 덧글 안부글 관련 업데이트 관련

by 푸바오놀이터 2014. 5. 15.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서비스점검 중이네요.

오늘 아침에 모바일 화면으로 제 네이버 블로그를 들어가 보니 투데이 및 토탈 통계가 모두 0 으로 나옵니다.

'뭔일 있나?' 하고 급한 마음에 웹으로 접속해 보니 오늘 점검중이라네요.

 

점검목적은 서비스개선을 위해서랍니다.

일시는 5월15일 새벽 1시부터 오전 9시 30분까지 점검하는군요.

 

.

 

네이버 블로그 이웃들이 쓴 덧글 및 공감을 보고 저도 반응을 하기 위해 댓글 쓰고 공감하려니까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떠 있네요.

 

 

서비스 점검중에 덧글 작성이 안되는군요.

조금만 기다려라고 합니다.

 

그리고 공지자리. 그러니까 블로그씨 질문 자리에는 네이버 블로그서비스점검 안내가 떠 있습니다.

현재 블로그 점검시간 동안에는 포스트 보기만 가능하네요. 

 

 

관리자 페이지도 들어가 보려고 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도 막아놨네요.

 

 

웹상에서는 통계 숫자는 표시가 되는데 관리자 화면의 세부 통계 자료는 보시는 것처럼 서비스 점검중이라는 메세지로 대체 되었습니다.

네이버 카페 쪽은 진행하기 있지 않나봅니다.

제 카페 확인해 보니 다 정상적으로 됩니다.

이번에 댓글,공감,통계 관리자화면 쪽에 뭔가 변화를 주려는 것 같습니다.

 

 

그러고 보니 지난 번 2014년 4월1일 새로운 공지가 떴었죠.

네이버 블로그 개선 사항이였는데요.

덧글,안부글 권한 설정이 일괄적으로 변경했었죠.

이유는 스팸,불법홍보글 등으로 사용자의 불편 때문이였습니다.

저도 네이버 블로그에서 비로그인으로 다수의 불특의 스패머가 제 블로그에 광고를 하고 가서 좀 스트레스를 받은 경험이 있는지라 이런 개선이 반갑더라고요.

그 개선 내용이예요.

 

 

 

그러니까 [ 네이버 블로그 관리 / 기본설정/스팸차단/덧글,안부글 권한 ] 의 경로로 들어가면 직접 변경된 설정을 확인 할 수 도 있고 수동으로 자신이 직접 변경할 수 도 있어요.

 

 

네이버 서비스에서 일괄적으로 2014년 4월3일 변경한 것이예요.

익명 덧글 차단에 체크가 되어 있잖아요.

그리고 안부게시판 스팸 차단에도 로그인 한 사람에게만 쓸 수 있게 해 놨잖아요.

.

 

즉 프로그램같은 것으로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스팸 뿌리는 사람들을 방지 할 수 있는 것이죠.

 

아무튼 이번 네이버 블로그서비스점검 에서는 어떤 개선책이 나왔는지 매우 궁금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