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카페운영 ] 카페 성격을 바꾸고 싶을 때 참고할 것

by 푸바오놀이터 2013. 12. 3.
반응형

카페 운영자인데요. 카페 성격을 바꾸고 싶을 때 고객센터에 문의한 내용을 토대로 간략 요약하겠습니다.

카페를 오래 키우다 보면 성격을 바꾸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자의든 타의든 바꿔야 할 때도 있는데요.

 

 

이번에는 카페 성격을 바꿀 수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에 대해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 카페 성격 바꿀 수 있는 경우 ]

카페 성격을 바꿀 수 있는 기본 원칙은 3개월 입니다.

즉 3개월이 지나야 최종 변경 시점으로 부터 새로운 주제나 소그룹을 바꿀 수 있는데요.

카페 관리자에 들어가면 이 주제 소그룹이 활성화가 안되어 있으면 최종 변경일로 부터 아직 3개월이 지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또한 포탈에서 강제적으로 바꿔 줄 수 도 있는데요. 이는 불특의 다수에게 피해를 줄 수 있거나 부적절한 키워드를 사용한 경우인데요. 이 때는 강제로 바꿔 줍니다. 이는 바꿀 수 있는 기간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카페 관리자에 들어가면 카페이름,카페설명,카페네임카드,디렉토리,카페검색어 등의 영역에서 자신의 카페에 맞게 수정하시면 됩니다.

 

[ 카페 셩격을 바꿀 수 없는 경우 ]

기본적으로 네임을 정한지 3개월이 안되면 바꿀 수 없고요.

또한 활성화 된 카페의 경우는 회원들의 파워도 힘이 있기 때문에 동의 없이 함부로 바꾸면 안되겠죠.

때문에 회원들의 동의를 얻어야 할 것입니다.

또한 규정상 3개월이 안되었을때 임의대로 바꾸고 싶어 포탈측에 요청해 봐야 규정 때문에 바꿀 수 없습니다.

이유는 카페명을 수시로 병경함으로 인해 카페 서비스를 받고 있는 이용자나 회원들에게 불편을 끼치는 일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고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