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무런 문제가 없는 카페인데 글을 아무리 좋게 써도 검색 노출에 뜨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카페 관리에 있어서 이건 참 난감한데요.

저도 초보시절에 이런 상태가 오랫동안 지속되어 급기야 고객센터에 문의 한 적이 있습니다.

해당 카페 주소와 검색노출이 안된다는 내용을 쓰고 이유가 뭔지 물어봤습니다.

처음엔 무슨 큰 문제가 있는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단순한 오류였다는 내용을 받았는데요.

그 이후에 많은 검색노출로 인해 유입이 많아 졌답니다.

카페 관리할 때는 확보된 회원 뿐 아니라 검색노출에도 신경써야 합니다.

이유는 카페 회원들이 영원히 활동하는 것도 아니고 카페 관리가 잘 되지 않으면 또 쉽게 떠나버리는 것이 또 회원이기 때문이죠.

.

그래서 신규 회원을 계속 받아들이는게 회원 확보에서 유리합니다.

그렇다고 아무 회원이나 모집하면 안되겠죠.

예를들어 it 관련 카페라면 이 키워드에 맞는 관심사를 가진 회원들을 많이 모아야 재대로 된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은 고객센터에서부터 받은 답변을 간단히 요약한 것입니다.

카페 검색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려 대단히 죄송.
 검색 시스템이 검색결과를 업데이트 하는 도중 해당 아이디로 작성된 카페글 업데이트에 문제가 있었던 것을 발견.

 발견한 문제를 수정하였으며, 앞으로는 해당 아이디로 작성된 카페글이 검색결과에 잘 반영될 것임.
 이렇게 요약이 가능한데요.

어쨌든 이렇게 해서 저는 해결을 했습니다.

지금은 카페 관리를 하지 않았지만 과거에 많은 카페들을 관리하면서 재미있었던 일도 있고 아픈 기억도 있었는데요.

예전만큼 카페가 큰 메리트는 사라진 듯 하지만 향후 몇년 동안은 꾸준히 카페도 키워 놓으면 괜찮습니다.

이상 카페 검색 노출에 문제가 생겼을 때 고객센터에 문의로 해결한 사연이였네요.

 

 

반응형
Posted by 푸바오놀이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