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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

[보안 싱크홀 발생 ]카드사 정보유출과 2차피해 방지 대책

by 푸바오놀이터 2014. 2.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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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3사의 정보유출은 인재가 빚어낸 재앙이다.

하지만 이미 엎질러진물은 어찌 할 것인가?

그냥 받아들여야지...

피해에 대한 보상은 약속했으니 믿기로 하고, 어쨌든 고객의 입장에서는 2차 피해를 최소화 해야 한다.

 

 

우리집에 우편으로 날라온 "고객님께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사과문이다.

 

 

이 카드사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고객정보유출 확인을 해 봤는데 다른 카드사보다 털린게 별로 없다. 일반적인 것들은 유출되긴 했지만 머 전량 회수 했다니 믿어보리로 하자. 

 

 

2차 피해가 염려되시는 분들은 카드를 해지하거나 교체발급 받을 수 있다. 주민번호나 집주소,전화번호등은 이미 너무 많이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당국은 보이스피싱 스미싱,온라인 사기,오프라인 사기,쇼핑몰결제등에 대한 강력한 보안정책이 정비되어야 할 것이다.

보안에 큰 구멍이 뚫린 이른바 it홀릭이 만들어낸 단어 "보안 씽크홀' 이게 문제이다.

일명 소잃고 외양간 고치기나, 죽은자식 거시기 만지기등과 일맥상통하는 우리나라 대기업들의 정책을 살펴보면 다 비슷비슷한 거 같다. 어쨌든 소비자가 머 알아서 방어해야 하는 실정이다.

 

 

보안사의 직원의 부정행위로 엄청난 국력이 낭비되었고 혈세가 낭비되었으며 강력한 대책이 마련되야 또다른 피해를 막을 수 있다.

카드사 정보유출과 관련해서 이참에 보안강화를 대폭 늘리고 인터넷뱅킹 관련 폰뱅킹관련 보안정책도 대폭 개선해야 한다.

국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사회를 정부는 마련해 주길 바란다.

다음주부터는 해당 직원의 회사였던 보안회사에서 1년간 전 국민을 상대로 무료로 개인정보관련 서비스를 해 준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카드사 정보유출과 관련 2차피해 방지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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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에서는 전화로 개인정보를 요청하지 않습니다. 속지 마세요.

과도한 개인정보 요청시 중단하세요.

중요 결재건은 은행에서 직접 처리할 것.

소액결재 관련 핸드폰 한도를 0원으로 맞추세요. 각 통신사에 114로 전화 해서 요청하면 바꿔 줍니다.

소액 결재를 자주 쓰시는 분들은 사기당해도 아깝지 않을 정도로만 맞춰주시면 되요.

저는 10원도 아깝지만 예를들어 3만원으로 설정해 놓거나 5만원으로 설정해 놓을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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