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쉽게 알아보는 워드프레스 사이트 확인하는 방법

by 푸바오놀이터 2014. 4. 21.
반응형

마음에 드는 사이트를 방문하면 어떤 플랫폼을 가지고 만든 사이트인가 궁금할 때가 많아요.

이럴때 혹시 워드프레스로 만든 사이트가 아닐까? 궁금하기도 한데요.

저는 요즘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푹 빠져 있답니다.

간단히 설명 드릴께요.

.

 

 

워드프레스 사이트 확인하는 방법

 

두 가지로 간단히 알아볼 수 있는데요.

일단 링크 부터 보시고 설명드릴께요.

 

이즈잇wp

http://www.isitwp.com/

(워드프레스 사용 유무만 확인 가능 합니다.)

 

왓wp테마이즈뎃

http://whatwpthemeisthat.com/

(워드프레스 사용 유무 및 대략적인 테마 버전,플러그인 등의 확인가능)

 

 

 

이즈잇wp 설명

 

 

 

 

메인 들어가면 첫 화면이예요.

도메인을 입력하고 클릭하라고 나오네요.

 

 

 

 

 

 

도메인을 입력하는데 Bad bews ~~ 샬라샬라 하면서 나오네요.

이모티콘 표정도 별로 좋지 않습니다.

이것은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아니라는 표시입니다.

 

그럼 다른 예쁜 사이트를 탐색해서 한 번 또 검증을 해 보겠습니다.

 

 

어이쿠~

그런데 잘못 입력했네요.

이럴때는 실수했다고 나옵니다.

즉 도메인이 없는 것을 입력하면 이런 메세지가 나오는군요.

 

 

 

 

이번에는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맞다고 하네요.

이렇게 해서 워드프레스 사이트인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으며, 버전까지 확인할 수 있네요.

참 유용한 웹사이트지요?

 

 

 

왓wp테마이즈뎃 설명

 

 

 

이번에는 좀 더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웹사이트입니다.

테마와 기타 플러그인까지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즉, 해당 사이트에 탑재된 기능들을 알아볼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로 만든 것이라고 추측되는 마음에 드는 사이트를 입력해 봅니다.

다행히도 워드프레스로 만든 사이트네요.

테마이름,테마홈페이지 주소,Author homepage,Description,Version,license 등을 알려주네요.

 

 

 

그리고 테마의 스크린샷까지 해 줍니다.

이런 테마였다는 것을 알 수 있지요.

사이트에서 적용한 것은 다를 수 있지만 테마 원본은 이렇게 알려줍니다.

 

 

그리고 끝으로 플러그인이 어떤것이 탑재 되어 있는지까지 알려주는군요.

정말 대단한 기능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마음에 드는 사이트가 어떤걸 탑재하고 있는지 한 눈에 알 수 도 있겠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이런 방법으로 알아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워드프레스는 조금만 공부하면 초보자라도 쉽게 따라서 만들 수 있는 홈페이지 제작 플랫폼이기 때문에 요즘 사용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이지요.

이런기능 저런기능 조금씩 알아가다 보면 어느세 홈페이지 구축 전문가가 되어 있을겁니다.

 

이상 쉽게 알아본 워드프레스 사이트 확인하는 방법 이였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