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웃 늘리는 법 어렵지 않아요. 쉽게 따라하기

by 푸바오놀이터 2013. 12. 24.
반응형

오늘은 블로그 이웃 늘리는 법 알아볼께요.

네이버 블로그 기준입니다.

 

일단은 블로그가 있어야 겠죠.

블로그에 아무것도 없는 깡통 블로그를 누가 이웃으로 추가하고 싶을까요?

블로그 이웃이란 서로 친하게 지낼 목적으로 이웃을 맺거나 서로 이웃을 맺는 것이예요.

이런 활동을 위해서는 첫번째로 자신의 블로그에 충분한 컨텐츠가 채워져야 해요.

최소한 10개 이상은 채워야 그나마 구색을 맞췄다고 할 수 있죠.

 

 

블로그 컨텐츠가 워낙 좋고 인기가 있다면 내가 궂이 찾아다니지 않아도 여기저기서 관심 있는 아이템을 검색한 사람들이 이웃추가 해줘요. 서로 이웃도 신청해 주고요.

하지만 대부분은 처음부터 그런 인기 블로거가 되기 쉽지가 않아요.

그래서 자기가 찾아 나서야 한답니다.

위는 컨텐츠로 넘쳐나는 블로그입니다.

위 의 사진은 컨텥츠가 전혀 없는 블로그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블로그와 이웃이 되고 싶나요?

 

 이건 내가 추가한 이웃이고요.

 이건 나를 추가한 이웃이네요.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이웃이 많으면 유리할 때가 있습니다.

바로 서로 왕래하면서 공감과 댓글활동, 스크랩활동을 하면서 블로그 인지도를 키우는 것인데요.

이러한 작업중에 블로그 이웃을 많이 만드는 것도 상당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럼 블로그 이웃 늘리는 법 알아볼까요?

일단은 컨텐츠가 어느정도 확보 되었다면 수동적이 아닌 능동적으로 늘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포탈 검색창에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세요.

저는 IT홀릭이니까 IT에 관심이 많아요. 그래서 IT 라고 쳐 봤습니다.

이 때 주의할 점은 블로그 이웃이므로 옆에 카테고리에 보면 블로그 텝이 있잖아요.

블로그를 누르고 검색하면 IT 관심사에 대한 블로그들이 약 7백만개정도가 나오네요.

이렇게 검색해서 블로그 프로필 옆에 이웃 추가나 서로이웃 신청을 하면 됩니다.

 

블로그 이웃은 단순히 내가 팬이 되는 것이고, 서로 이웃은 일종의 '절친'관계를 맺는 것이라 생각할 수 있는데요.

내가 신청하든 다른 사람이 나에게 신청하든 상관은 없습니다.

또한 이렇게 블로그 이웃을 늘리다 보면 많은 시너지 효과도 있으니까 포스팅도 열심히 하고 블로그 이웃 활동도 열심히 하면 블로그 키우는 맞이 나겠죠.

어때요. 복잡하지 않죠? 블로그 이웃 늘리는 법 간단하고도 쉽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