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미국토크쇼에서 아이폰4S를 아이폰5라 하자 시민들의 반응

by 푸바오놀이터 2014. 4. 10.
반응형

만약 정확한 모델을 알지 못하고 신뢰성 있는 기관이나 단체에서 반응을 살펴보기 위해 모델을 속이고 인터뷰를 요청하면 어떤 반응을 보일까?

이건 미국의 한 심야토크쇼에서 실시한 조사인데요.

미국인든 한국이든 별반 크게 다르지 않을꺼라 판단하는데요.

 

 

 

일단 인터뷰 상황들 부터 살펴 보시죠.

 

 

심야 토크쇼의 진행자가 아이폰4S를 아이폰5라고 속이고 시민들에게 반응을 살펴 볼 것이라고 미리 알려줍니다.

그리고 길거리에서 시민들의 반응을 살피기 위해 실제 아이폰4S를 주면서 아이폰5라고 속이는거죠.

그리곤 시민들의 감상평을 듣는것입니다. 

 

 

모자쓴 사나이는 아이폰을 만지작 거리고 있습니다.

 

 

젊은 청년인 듯 한 분은 아이폰을 한 손에 쥐고 인터뷰 하고 있네요.

 

 

나시 스타일의 시원스러워 보이는 페션을 자랑하는 아저씨는 가짜 아이폰5에 대해 할 이야기가 많은가 봅니다. 

 

 

머리가 살짝 벗겨진 아저씨는 얼굴 표정만 봐도 아이폰에 대해 좋은 평을 하고 있는게 느껴지시죠?

 

 

연세가 드신 백발의 할아버지도 뭔가 아이폰에 대해 할 말이 있는 듯 합니다. 

 

 

젊은 여설도 빠질 수 없죠.

 

 

 

 

그런데 실제로는 이 분들이 인터뷰 했던 실제 모델은 아이폰 4S였다는 사실이고요.

새로운 모델인 아이폰5라고 속인것이죠.

 

저마다 인터뷰어들은 모두 아이폰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위 인터뷰어들이 한 말을 요약하자면, 가볍다.멋찌다.화면이 커졌다. 떨어뜨려도 깨지지 않을거 같다.더 빨라진거 같다. 디자인이 업그레이드 된 것 같다 등등의 반응을 보였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애초에 질문을 할 때 아이폰 4S 와 비교해서 아이폰5가 어떤지를 묻는 것이였고, 실제로는 아이폰 4S 동일 모델이였다는 것입니다.

 

인터뷰어들 중에는 자신이 이미 아이폰 4S를 다른 손에 들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더 가벼워 진것같다고 말했습니다.

 

이 조사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요?

아마 사람들은 신뢰할 만한 기관이나 단체에서 말하는 것을 맹신하는 경향이 있지 않나 생각 해 봅니다.

 

이 실험이 비록 2년전의 실험이긴 하지만 앞으로도 두고두고 개인심리, 혹은 대중심리에 대한 참조할 만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