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 사용하기 위한 로그인 해 봤습니다.

by 푸바오놀이터 2014. 5. 17.
반응형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 사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제가 한 번 로그인 해 봤습니다.

일단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 설명부터 해 드리겠습니다.

이 기능은 번거롭게 따로 저장매체 없이도 Cloud Live라는 라이브디스크를 통해 내 컨텐츠를 인터넷으로 연결된 서버 공간에 저장한 후 필요할때 불러와서 사용하기 편리한 기능입니다.

 

.

 

쉽게 말해 음악파일,동영상,사진,문서 등의 콘텐츠 등을 내 단말기(pc,핸드폰,노트북,테블릿 등) 저장매체에 저장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만 열결되어 있으면 어디서든 내 라이브디스크에 접속해서 해당 콘텐츠를 볼 수 있게 해 주는 기능이죠.

 

요약 하자면 이렇습니다.

 

서버에 클라우드 라이브 저장장치가 있고요.

모바일 스마트폰 ,pc,노트북 등이 연결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휴대폰을 바꾸더라도 간단히 기존의 휴대폰 정보를 가져올 수 있지요.

 

 

 

백업과 복원도 간단히 할수 있고요.

 

 

단말기에서 사용중인 연락처도 웹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위에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 사용에 관한 요약을 기준으로 제가 스마트폰에서 접속을 시도 해 봤습니다.

스마트폰의 모바일 앱을 눌러서 들어가 봅니다.

 

 

 클라우드 라이브 로그인에 앞서 구글 계정 등록을 해야 한다는 문구가 나오네요.

 

 

사용시작 버튼을 누르면 VEGA 서비스 아이디를 입력하하라고 나옵니다.

 

 

로그인 하고 들어가 봤습니다.

안내가 시작되네요.

클라우드 웹사이트에서도 해당 안내가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웹과 pc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고요.

로그인을 하면 라이브 디스크에 저장된 사진,동영상,문서등을 모아서 보여주게 되네요.

문서별로 간편하게 볼 수 있답니다.

 

 

 

원하는 콘텐츠도 손 쉽게 업로드 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웹상에서 하는게 편해서 웹에서 주로 하는데요.

pc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pc로 백업을 편리하게 할 수 있네요.

 

 

 

클라우드 라이브 무료제공 용량은 5GB입니다.

온라인 저장공간이 이정도면 충분히 사용하고도 남겠죠.

저장공간이 부족한 사용자라면 충분히 제공되는 무료 용량으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로 연동되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즉, 구글드라이브,드롭박스,스카이드라이브,박스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한꺼번에 연동해서 관리 할 수 있답니다.

 

 

 

만약을 위해 백업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전화번호 백업,메모 백업,메세지 백업으로 만약의 사태에 대비 할 수 있지요.

핸드폰을 분실했거나 갑자기 망가졌거나 A/S 수리를 했는데 메모리를 초기화 해 버리면 정말 황당하죠.

스마트폰을 새로 바꾸거나 이럴때 다시 불러오면 되니까요.

 

 

 

또 한가지, 기존 스마트폰 설정을 교체한 스마트폰에 그대로 복원 시킬 수 있답니다.

클라우드 라이브의 편리한 기능이네요.

 

스카이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 사용을 위한 로그인을 통해 무료로 대용량도 제공 받아보시고 편리한 기능도 이용해 보세요.

괜찮은 서비스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