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베가 레이서 저장공간 부족 메세지 오류 해결 방법

by 푸바오놀이터 2014. 5. 20.
반응형

출시한지 이제는 3년이 되어 버린 베가 레이서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이 메세지를 접하게 되십니다.

바로 '저장공간 부족'메세지인데요.

저는 이 스마트폰을 구입 후 딱 3년이 되어 갑니다.

베가레이서 출시일은 팬택이 2011년 6월 10일인데요.

저는 7월말에 구매를 했습니다.

아직 고장도 한 번 안나고, 액정에 아주 미세한 스크래치가 하나 있긴 한데 아직 잘 쓰고 있어서 스마트폰을 바꾸기도 함드네요.

물리적인 원인으로 어쩔 수 없는 베터리가 빨리 소비되는 현상은 어쩔 수 없더라도 이 스마트폰 고장이 안나니 어쩔 수없이 계속 써야겠습니다.

 

 

.

 

그나저나 이 문제는 좀 힘겹네요.

어쨌든 용량문제인데, 이 스마트폰의 단점이라면 내부시스템 메모리 용량이 1G 정도밖에 안되어 기본앱 빼고 요즘 유행하는 앱 몇 개 깔고 나면 전체메모리가 상당히 빵빵한데도 불구하고 시스템메모리 용량 부족 때문에 이런 메세지가 나오는 것입니다.

즉, 설치할 수 없다는 메세지인데요.

아래는 그 해결방법입니다.

 

 

 

베가 레이서 저장공간 부족 메세지 오류 해결 방법~☆

 

 

 

설치된 앱들이 있고 업데이트를 진행하다 보면~

 

 

 

 

순조롭게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할 앱을 다운로드 중이네요.

 

 

 

 

그러다가 다 되는가 싶더니만, 순간 오류 팝업창이 뜨지요.

"저장공간이 부족합니다." 라고 뜨네요.

 

 

 

 

이 문제는 애플리케이션으로 들어가서 '내부시스템 저장소'가 얼마나 남은지 확인 후 이 문제만 해결해 주면 됩니다.

즉, 용량확보인데요.

베가레이서 스마트폰의 특징은 전체 메모리는 정말 커요.(출고당시^^)

근데 문제가 바로 '내부시스템 저장소'예요.

 

 

 

 

즉,' 내부시스템 저장소' 메모리가 210MB 정도 남으면 이런 오류가 나는 것 같아요.

정확한 값은 모르겠으나, 제가 여러번 해 보니까 보통 이 정도 보다 메모리를 더 높여줘야 하네요.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가요?

바로 필요없는 앱을 제거해 주는 것이고, 시스템 메모리를 차지하고 있는 불필요한 것을 삭제하는 것이죠.

어쩔 수 없어요.

안전빵으로 한 250MB 정도 남겨두면 오류 없이 업데이트 및 설치하고 싶은 앱을 설치할 수 있어요.

근데 문제는 그렴 또 내부 시스템 저장소 메모리를 또 잡아 먹는 다는 것이죠.

이런 불편을 감소하고라도 베가 레이서 사용자들은 어쩔 수 없어요.

아니면 구매해서 저장장치를 장착해야겠지요? ㅎ

 

 

 

제일 쉬운 방법은 필요없는 앱 정리하거나, 많이 사용하는 앱 '앱정보'들어가면 캐시 많이 잡아먹는게 많아요.

하나씩 확인해 보면서 지워줘 보세요.

그것만 해도 꽤 용량 확보가 되거든요.

이상 저처럼 아직도 베가 레이서 스마트폰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저장공간 부족 메세지 오류 해결 방법 설명이였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