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네이버 퀵메뉴 설정하기 및 앱관리 관련 삭제하기

by 푸바오놀이터 2014. 9. 3.
반응형

네이버 퀵메뉴 설정하기와 퀵메뉴 삭제하기 관련 설명입니다.

네이버 퀵메뉴는 네이버 앱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생성되는데요.

스마트폰 화면의 왼쪽 오른쪽에 배치되게 됩니다.

사진에서 처럼 말이죠.

 

.

 

다른 앱에 살짝 신경은 쓰이긴 하지만 지나친 간섭은 하지 않아서 일단 만족하고 쓰고 있네요.

별로 오래 쓰진 않았지만 유용할 때가 있네요.

 

 

 

위의 사진에 보시면 오른족에 초록색 동그라미로 하얀색 N 자가 써 있는 앱입니다.

바탕화면 위를 떠 다니는 형태네요.

처음엔 적응이 잘 안되었지만 이젠 적응 했네요.

 

 

눌러보면 잘 쓰는 메뉴를 설정해 놨네요.

손으로 위로 아래로 드래그 하면 톱니처럼 돌면서 메뉴가 돌아갑니다.

 

다음은 검색을 눌렀늘 때 나오는 화면에서 최근 검색어 모습이네요.

 

 

다음은 뉴스 메뉴 눌렀을때 나오는 것이고요.

 

 

다으은 라이프 메뉴 눌렀을때 나오는 것입니다.

 

 

 

네이버 미 눌렀을때 나의 활동상황이 나오고요.

 

 

메뉴를 돌리면서 하나씩 계속 선택 해 봅니다.

일단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싶으니까요.

기존에 네이버 서비스에서 다 썼던 것들인데 이렇게 접근하니까 또 새롭습니다.

 

 

메뉴 눌러서 메일도 들어가 보고요.

 

 

카페도 들어가 봤습니다.

 

 

그리고 최근사용한 앱도 나오네요.

이건 제 폰에서 버튼 하나만 꾹 누르면 나오는 거라 더 불편하다는 점이 있네요.

어차피 설정에서 제거하면되니까 상관 없네요.

불편하다면 말이죠.

 

 

계속 돌려봅니다.

그랬더니 총 6개가 있다는 것이 확인이 되네요.

즉 이건 최대 6개만 설정이 가능 한 앱이네요.

네이버 퀵메뉴에서 말이죠.

 

 

기본적으로 이렇게 셋팅이 되어 있는데 전 이대로 사용할 껍니다.

그런데 이게 싫다면 다른걸 선택하면됩니다.

현제 반전되어 있는 것이 현재 메뉴에 올라가 있는 것이고 '나는 다른 걸 사용하고 싶어'라고 생각 되신다면 다른걸 선택하시고 난 이후에 저장하기 단추를 누르면 됩니다.

 

네이버 퀵메뉴 설정하기는 '설정'으로 들어가면 이런화면이 뜨고요.

네이버 퀵메뉴 삭제하길 원하신다면 ON을 OFF로 선택하시면 끝내겠느냐는 단추만 누르면 됩니다.

통합검색에 보니까 불편하다는 사람도 있고 편하다는 사람도 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지금은 편합니다.

그닥 많은 간섭을 하는 것도 아닌 것 같고요.

이상 네이버 퀵메뉴 설정하기와 삭제하기에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