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모바일 네이버 클리너 설치 및 사용설명 (직접 설치해 보고 청소해 봄)

by 푸바오놀이터 2014. 11. 28.
반응형

스마트폰 모바일용 네이버 클리너 베타 버전입니다.

제가 직접 설치하고 사용해 봤습니다.

구형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살짝 빨라진 느낌도 들긴 하군요.

 

.

 

여러분들은 어떤지 모르겠어요.

그래도 없는 것 보다 있는 게 더 좋은 것 같아요.

 

 

모바일용 네이버 클리너 설치 및 사용설명

 

직접 설치해 보고 청소해 본 과정입니다.

 

 

 

 

 

네이버 클리너 검색하면 해당 설치 화면 나옵니다.

 

 

 

기기 및 앱 기록, 사진,미디어,파일, 기기 ID 및 통화 정보 등 액세스 해야 한느 대상 공지에 동의 하여야 합니다.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으시면 되는 것이고요.

 

 

 

 

동의 하시면 설치 들어갑니다.

 

 

 

설치가 되었네요.

 

네이버 클리너 베타 버전은 스마트폰의 최적화,메모리 정리, 파일 및 어플삭제 기능이 있답니다.

NAVER Corp. 에서 배포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처음 시작하면 이렇게 안내가 나옵니다.

자동청소 메모리 확보 등~~

 

 

간편 청소도 하고요.

 

 

불필요한 파일을 빠르게 정리 할 수 있고요.

 

 

앱관리 기능은요.

사용하지 않는 앱을 쉽게 정리할 수 있답니다.

 

 

 

설명이 끝나면, 이용약관에 동의 해야 합니다.

동의하고 시작하면 되지요.

 

그럼 실행이 됩니다.

 

 

모바일 네이버 클리너 설치 후 약관 다 동의하고 나서 모든 과정 완료 후 최초로 나온 화면입니다.

73% 사용하고 있네요.

127M정도를 확보 할 수 있다네요.

구형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어서 이런거 바로바로 청소 해 줘야 합니다.

간편청소하기 누르면 됩니다.

 

 

 

 

청소하고 나니 55% 대로 떨어졌네요.

쾌적한 상태라네요.

스마트폰의 메모리량에 따라 이 바탕화면 색깔도 바뀐답니다.

 

 

 

 

다음은 앱관리 화면인데요.

미사용순으로 보고 있는데, 자동 실행 앱만 보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볼 수 있어요.

사실 필요할 것 같아 깔아 놨는데 안 쓰는 앱은 괜히 시스템 용량 및 메모리만 충내는 것이니 지워주는 게 좋겠지요.

 

 

 

87MB 공간 확보가 가능하다네요.

불필요한 임시파일 공간 확보하기 위해서 '저장공간 확보하기' 단추를 눌러줍니다.

 

 

 

 

그럼 앱별로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 나오는데요.

여기서 선택적으로 지정해서 지울 수 있습니다.

 

.

모바일용 네이버 클리너 설치 및 사용설명이였는데요.

베타 버전이지만 이 기간에 개선사항을 충분히 반영하여 정식 오픈 후 정식 앱이 나올 것 같습니다.

앱 자체가 가볍고 쓰기도 편해요. 직관적으로 볼 수 있는 GUI 로 되어 있어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르는 처음 사용자도 바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짜여져 있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