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봇첨단기기

터미네이터 인공 근육 무려 인간 근육의 천배 힘

by 푸바오놀이터 2013. 12. 28.
반응형

인간의 과학 발전과 함께 과학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대부분이 그렇듯 로봇에도 지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전쟁용이든 산업용이든 휴면로봇이든 로봇 자체에 대한 열망과 도전은 과거에도 현재에도 열렬한 것 같다.

 


세계 최대의 웹검색 호사인 구글이 최근 로봇제조사들을 사들이고 있다는 소문이 있다.


이는 로봇에 대한 산업이 앞으로 더 비약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
그렇다면 터미네이터 영화 속에 나오는 T1000 주인공처럼 그런 로봇이 세상에 나올 날도 멀지 않은 듯 하다.


로봇의 기능은 어디까지 일까?
인간처럼 걷고 인간처럼 말하고, 작업을 하고 생각하고 문제에 대한 결론을 내리고, 현재에 과학자들이 생각하는 로봇의 최고단계는 인공지능이라는 분야가 아닐까 생각해 본다.


하지만 세상에 아직 알려지지 않는 기능을 탑제한 로봇들은 아직도 세계 곳곳 로봇제조회사 공장에서 만들어지고 있다.


영화 속 터미네이터가 더 이상 상상속의 기술이 아니라는 이야기도 될 듯 하다.
터미네이터 인공 근육 은 일반 기계가 발휘하는 힘 그 이사을 발휘 할 것이라고 한다.
물론 그 로봇이 개발되어야 하려면 바나듐 이산화탄소라는 물질을 사용하여 크롬과 실리콘기판에 마이크로 수준의 극소 이중 코일 형태로 만들어진 터미네이터 인공 근육 은 전기 열에 의해 빠른 속도로 크기와 모양이 변경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는 차세대 에너지 개발 연구를 목적으로 설립한 로렌스 버클리 국립 연구소에 의해 시연한 것이라고 한다.


터미네이터 인공 근육 의 놀라운 성능은 무섭기 까지 하다.
무려 인간 근육의 천배 이상의 힘을 발휘 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로봇에 근육 형태로 장착 했을 때 로봇 체중의 50배 이상의 물건을 던질 수 있다고 하는데, 이 작동 원리는 전기 열에 의한 코일의 가열을 통해 마이크로 폭발의 원리를 이용한 것이라고 한다.
정말 조그마한 것이 엄청난 힘을 지녔다

 

 

반응형